후쿠오카에서 신칸센 타고 나가사키 가기 / 나가사키 당일치기 알찬 코스

나가사키 야경

쇄국정책을 펼친 시대에 유일하게 나라에서 허락한 데지마라는 국제 무역항이 있던 도시다

방위산업과 조선업이 발달했던 나가사키는 그러한 발달히 오히려 미국의 핵공격을 불러일으키는 원인이 되었다

하지만 지금 현재

서양문물교환의 주요국이 포르투과 네덜란드였고 그들로 인해 지금 엄청나 관광지가 되었다

포루투칼 인들이 전해준 스페인의 빵을 현지화해서 카스테라를 만들었다

3대 카스테라가 있고 거기다가 카스테라 미식로드라는 여행컨텐츠도 있다

네덜란드인들이 많이 왔다갔다 한 데지마 항구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가 되었다

후쿠오카에서 신칸센 타고 나가사키 가기

나가사키까지 니시큐슈 신칸센이 개통되었다

그로인해 1시간30분정도면 나가사키에 도착을 할 수 있다

버스보다는 금액이 조금 많이 비싸지만

버스는 이동시간이 2시간 반정도 걸리기때문에 당일치기로 나가사키를 관광하기는 버겁기 때문데

열차이용을 추천한다

나가사키 티켓 예매

조기발권 특가라는 것이 있어서 한달전에 예매를 하면 정말 저렴하게 다녀올수 있다

회원가입을 한 후에 예매를 해야 한다

자세한 방법은 일본 겨울 여행 소개 2부 유후인 편에 유후인노모리 예매방법에 나와있으니 참고 바란다

JR큐슈 홈페이지

나가사키 기차시간표

표시되어 있는 기차표 가격을 보면 조기발권 특가의 저렴함을 알수 있다

JR큐슈레일패스를 구매하지 않은 경우에만 저렴히 사용가능 한 것이다

후쿠오카 여행시 근교여행을 하지 않아서 패스권을 구입하지 않은 경우에만 이용 바란다

한가지 주의할 점이 있는데 바로 기차종류이다

아직 나가사키까지 신칸센이 개통된 것이 아니고 하카타에서 다케오온센역까지 재래선을 타고

다케오온센역에서 신칸센으로 환승 한 뒤 나가사키까지 가야한다

한번만 환승하는 것에 제일 편하고 빠르다

노란색으로 표시된 열차의 이름을 기억하자

특히 하카타에서 타케오온센역까지 가는

재래선의 기차이름 (特急リレーかもめ)을 잘 기억해두는 것이 좋다

나가사키행 시간표

출발 도착
7시 47분 9시15분
8시 20분 9시56분

빨간색으로 씌어진 열차를 추천한다

나가사키 티켓 수령방법

하카타역에서 종이티켓으로 바꿔야 한다

꼭 예매시 사용했던 신용카드를 가지고 가야 한다

JR큐슈레일패스권을 끊어봤으면 어렵진 않지만

그렇지 않으면 어렵다

아침일찍 표를 끊으러 갔다면 사람이 별로 없어서 대기시간이 10분도 안되지만

항상 창구의 대기는 길다고 예상을 해야 한다

하카타 역 창구

자동발매기에서도 수령이 가능하다

사진에서처럼 표사는곳 안에 있는 자동발매기에서만 수령이 가능하다

자동발매기

자동발매기 화면

반가운 마음에 한국어 누르면 절대 안된다

서두에 JR큐슈 예매방법 일본 겨울여행 소개 2부 에서 설명했다고 썼지만 읽지 않을 것이다

한국어를 누르면 안되는 이유만 설명하고 가겠다

예매시 주의할 것이 일본어로 해야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었다

예약자체를 일본어로 해서 예매를 했기때문에서 인지 한국어로 눌렀을 경우에는 발권이 안된다

노란색 네모표시되어있는 항목을 누른다

자동발매기 2번째

빨간색 화살표를 누른다

신용카드를 넣는다 (예매시 입력했던 신용카드를 넣어야 한다 )

비밀번호를 누르라고 나온다 (전화번호 뒷자리)

화면에 예매한 내용이 보인다

발권하기

예매한 항목을 다 누르고 초록색의 발권하기 버튼을 누르면 끝

타케오온센역에서 환승하기

열차에 탄지 한시간 가량 지나면 전광판에 타케오온센역이라고 나온다

武雄温泉駅

내려서 반대쪽에 서 있는 하얀색 카모메를 타면 환승 끝이다

카모메

나가사키 당일치기 알찬 코스

(주요 교통수단 : 전차 )

전차 일일패스권 구매를 추천한다

한번 타는데 요금은 150엔 일일패스권은 600엔

4번 타야지 본전을 뽑는 거지만 대부분 4번은 안타게 된다

하지만 잘못 탔을 경우를 생각해서 마음의 안정을 위해서 일일패스권 구매를 추천한다

전차 일일패스권은 역창구에서 판매하는 것이 아니고

나가사키 종합관광안내소에서 판매하고 있다

종합관광안내소

<<주의사항>>

전차색깔 구분방법을 잘해야 한다

전차 색깔이 아니라 번호판의 색깔을 보고 구분해야 한다

아래의 사진의 전차는 무슨색깔의 전차일까요??

초록색 전차

정답은 초록색 전차다

전차번호를 외우면 좋겠지만 그렇게까지 하기에 우리의 뇌는 이미 충분히 과부하 상태이다

번호판 색깔을 보고 전차 색깔을 구분해야 하는 것만 주의하자!!!!!!!

노면전차 노선도 (일일코스 표시)

전차지도

1. 오우라 천주당

오우라 천주당 사진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성당이다

구라바엔 올라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국적인 건물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유네스코에 지정된 성당으로 창문이 스테인글라스로 꾸며져서 성당 내부의 모습도 아름답다

입장료 1000엔인데 시간이 여유있다면 한번쯤 들려보는것을 추천한다

<<가는 방법 >>

오우라천주당

나가사키 역에서수후쿠지절 방면으로 가는  파란색 전차를 타고

신치차이나타운에서 내린 다음 이시바시 방면의 초록색 전차를 탄다

오우라 천주당에 내리면 된다

글로버가든 (구라바엔)

구라바엔 언덕

나가사키 개항 후 나가사키에 상륙한 영국인 상인토머스 블레이크 글로버, 링거, 올트의

전 거주지가 있던 부지에 나가사키 시내에 남아 있던

역사적 건축물을 이축한 야외 박물관처럼 만들어져 있다

나가사키의 사진 맛집이자 나가사키의 모습을 한눈에 볼수 있는 곳이다

요금은 대인이 610엔 고등학생 300엔 초등학생부터 중학생 180엔 미취학 아동 무료

구라바엔 요금표

티켓팅을 한후 글로버 가든 정상까지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 간후

천천히 내려오면서 관광하는 것이 좋다

구라바엔 가는 길

오우라 천주당을 정면에서 바라보고서 왼쪽으로 가면 된다

시카이로 식당

나가사키의 대표음식인 나가사키 짬뽕

나가사키에 온다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1위다

시카이로는 나가사키 짬뽕의 창시자가 설립한 식당이다

나가사키 짬뽕을 먹는다면 단연코 원조집에서 먹는 것이 좋지 않을까??싶다

짬뽕과 함께 사라우동 맛집이기도 하다

대가가 길기 때문에 조금 이른 점심 먹는 것을 추천한다

11:30~15:00, 17:00~21:00 (마지막주문 20:00)

나가사키 짬뽕

<<가는 방법>>

구라바엔 관광 후 상점가를 따라 쭉 내려오면 보인다

걸어서 5분 정도 걸린다

혹시 너무 대기가 길어서 못 먹었다면 신치차이나타운에 있는 쿄카엔에서 사라우동을 추천한다

신치차이나타운

차이나타운

신치차이나타운은 일본 차이나타운에서 가장 중화스러운 면이 돋보이는 곳이다

일본속의 중국을 구경한다면 우리나라 인천의 차이나타운 처럼 또다른 일본 모습 또다른 중국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신치차이나타운에서 찐빵사이에 동파육을 넣어서 만든 니쿠망을 맛보는 것은 특별한 경험이다

시간이 없다면 패스해도 괜찮다

차이나타운

오우라 천주당역에서 호타루자야 방면의 초록색 전차를 타고 신치차이나타운에서 하자한다

하마노마치 아케이드 (하마마치)

하마노마치 아케이드

하마노마치 아케이드는 줄여서 하마마치라고 부른다

아치형의 천장으로 이루어진 하마노마치 아케이드는 비오는 날에도 상관없이

나가사키의 상점가를 엿볼수 있는 거리이다

기념품 구매는 물론 나가사키 대표하는 맛집인 계란찜 욧소와 카쿠니 만쥬로 유명한 이와사키 본점,

클래식한 감성 카페 거리도 만날 수 있다

시간이 없다면 패스해도 괜찮다

하마마치 가는 길

차이나타운에서 7분만 걸어가면 나온다

전차이용시 신치차이나타운에서 호타루자야 방면의 초록색 전차를 탄후 하마노마치 아케이드에서 하차한다

메가네바시 (안경다리)

안경다리

일본 최초의 아치형 돌다리로 유명한 메가네바시 다리(안경 다리)는

수면에 비친 돌다리의 그림자가 두 개의 원을 그리며 ‘안경’처럼 보인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최근에는 메가네바시 다리(안경다리)를 시작으로 하는 나카시마가와 강 내의 돌 비탈면에 있는

하트스톤이 사랑을 이뤄주는 파워스팟으로 급부상 중이다

안경다리 가는 법

메가네바시에서 걸어서 5분 거리이다

전차를 이용한다면 호타루자야 방면으로 가는 초록색전차를 타고 메가네바시에서 하차한다

데지마 워프

데지마워프

17세기의 국제무역항으로 역할을 했던 인공섬이다

아름다운 바다와 그 바다를 배경으로 조성되어진 카페 거리에서 여유를 느끼면서 산책하기 좋은 곳이다

나가사키는 어딜 가도 데지마워프 같은 분위기가 느껴진다

낮보다는 밤이 더 이쁜 곳이 바로 데지마 워프이다

혹시 이나사야마 전망대를 안갈 사람들은 여기서 야경을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데지마 가는 길

추천일정대로 메가네바시에서 데지마워프를 간다면

메가네바시에서 이시바시 방면의 초록색 전차를 탄 후 신치차이나타운에서 내린 뒤 아카사코 방면의 파란색 전차를 탄 후 데지마에서 하차한다

전차에서 내려서 JA빌딩쪽으로 가면 데지마워프이고 반대쪽으로 가면 데지마가 나온다

시간이 없다면 데지마보다는 데지마워프로 가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

평화공원 &폭심지공원 조선인 추모비

조선인위령비

많은 사람들이 나가사키에 간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평화공원에 간다

하지만 대부분 거기서 돌아온다

역사를 잊은 자에게 미래는 없다라는 말이 여기서 나온게 아닐까??싶은데……

평화공원도 좋다

하지만 필자는 폭심지공원에 있는 조선인 위령비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조선인 추모비 가는 길

데지마에서 아카사코 방면의 파란색 전차를 탄후 원폭자료관(켄바쿠 자료관) 에서 하차한다

걸어서 4분이면 도착한다

이나사야마 전망대

일본 3대 야경중에 하나인 나가사키 야경을 볼수 있는 곳이다

<<가는 방법>>

이나사야마 전망대 가는 방법에는 버스,도보,로프웨이 3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 로프웨이를 많이 이용한다

도보는 추천하지 않는다 (1시간정도 걸어야 하기 때문에)

로프웨이 운임요금

왕복 성인 1,230엔 / 중고생 920엔 / 초등 610엔

편도 성인 720엔 / 중고생 510앤 / 초등 410엔

나가사키 호텔에서 숙박을 하면 할인권을 이용해서 50프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그렇지 않은 경우 홈페이지에서 진행중인 왕복할인적용해서 이용하는 방법밖에 없다

왕복할인

이나사야마 전망대에서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로프웨이를 타러 가는 방법이다

로프웨이

로프웨이 타러 가기 : 1. 무료순환버스

가장 편리하고 가장 저렴한 방법이다

단 주의할 점이 있다

* 낮에는 운행하지 않는다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만 운행한다

* 예약필수다

나가사키역에서 해도 되고 홈페이지에서 해도 된다

무료순환셔틀 버스 홈페이지

홈페이지에서 예약했을 경우 예약화면을 캡쳐한 뒤 버스 기사에게 보여 주면 된다

무료순환버스

*갈때 올때 같은 버스를 타야 한다

예를 들어 갈때 1편 버스를 탔으면 내려올 때에도 1편 버스를 타야 한다

관광시간이 30분 정도 밖에 되질 않는다

당일치기로 간 경우 무료순환버스는 추천하지 않는다

로프웨이 타러 가기 : 2. 버스

나가사키역에서 3번, 4번, 20번 버스를 타고 로프웨이 마에 정류장에서 하차한다

편도금액 160엔

나가사키 카스테라

3대 명인집이 있다

후쿠사야, 쇼오켄, 분메이도

후쿠사야가 가장 맛이 좋기로 유명하다

후쿠사야, 쇼오켄, 분메이도 이 세가게는 나가사키 역안에 입점해 있다